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여행 필수 준비물 비짓재팬 신청방법 간단정리

by 맛객제이 2025. 3. 10.

비짓재팬 신청방법

 

최근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가 국내보다는 해외로, 그중에서도 일본을 가장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일본은 일 때문에 1년에 10회정도 방문하고 있는데요, 일본에 입국하실 때 현지 비자가 있는 게 아닌 관광객으로 들어가실 때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이 바로 전자 입국 신고서인 비짓재팬입니다.

 

예전에는 종이에 팬으로 직접 써야 했다면 이제는 인터넷에 미리 신청해서 QR코드로 만들어 두면 너무 편리하게 입국과 세관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면 일본 방문하실 때마다 요긴하게 사용 가능할 거예요.

 

 

비짓재팬 신청방법

비짓재팬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비짓재팬 바로가기

 

위의 버튼을 눌러서 비짓재팬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보통은 언어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을 걸로 예상이 되지만 언어가 외국어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 버튼을 눌러서 우선 한국어로 변경해주세요.

 

계정이 없다면 새로운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현제 사용 중이신 이메일을 이용해서 가입이 가능하고 네이버 이메일도 문제없이 이용 가능해요.

 

 

로그인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 입국, 귀국 예정 신규 등록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등록 이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전 여행 기록을 토대로 다시 등록도 가능하지만 여러 번 해봐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을 추천드려요!

 

 

입국 귀국 예정 등록에서 입력하실 내용 중 여행명의 경우 저처럼 1년에 일본을 여러번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며칠 도착 일정인지 분류용으로만 해두시면 되고 옆에 필수로 적어야 하는 것들은 도착예정일, 탑승하시는 비행기의 항공사 이름, 그리고 항공편명, 일본 내 체류지는 대부분 호텔 이용하실태니 호텔의 상세 주소와 일본내 연락 가능한 번호는 호텔 전화번호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두 입력이 끝났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고 홈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눌러서 이제는 세관신고를 진행해 주시면 돼요

 

 

홈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작성해둔 입국 귀국 예정등록 일정이 생기고 그 버튼을 누르면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버튼을 누를 수 있을 거예요 저 버튼을 눌러서 이어서 세관신고 마저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관광객 분들이라면 다 아니오 버튼에 체크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세관신고까지 정상적으로 마쳤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메인 화면에 보시면 QR코드 표시 버튼이 활성화가 될 텐데 이 QR코드 하나로 입국심사 그리고 수하물 찾은 다음 진행되는 세관심사 모두 하나의 QR코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팁 드리자면 일본 도착 직후 인터넷이 갑자기 안될 수 있으니 비짓재팬은 일본 출발 전에 모두 마무리 지으시고 QR코드가 생성됐다면 핸드폰에 스크린숏으로 저장해서 입국심사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