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

선착순 신청 소득 무관, 아파트, 공동주택, 단독주택 모두 가능 신재생 에너지 지원 사업 지원금 받아 가세요!

by 맛객제이 2022. 7. 25.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고 에어컨을 자주 켜면서 전기 사용량이 많이 늘어나도 있는데요 올해 7월부터 전기요금이 오르면서 고물가 시대에 우리들의 부담은 더욱 커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사용할 전기를 가정에서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가구당 60만 원에서 75만 원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어서 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미니태양광미니 태양광 보급 사업은 아파트나 공동주택의 베란다를 활용해서 미니 태양광 모듈(320W급 이상) 설비를 설치하고 생산된 전기를 가정 내 전기로 월평균 25~35 kwH가량, 약 6~7천 원 정도의 전기요금에 해당하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다만 비용이 7~80만 원 정도가 발생하기 때문에 전기요금 조금 절약하려고 큰돈을 들여서 개인적으로 설치하기에는 부담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국의 여러 자치단체에서 설치비의 8~90% 정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역에 따라 지원비가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부담금은 보통 5만 원에서 10만 원 정도로 6개월에서 1년 정도만 사용하셔도 설치비용을 만회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공동주택의 경우 설치 이후 낙하 등의 문제가 있을 수가 있어 설치 전 관리사무소에 한번 문의 후 설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신청방법

신청은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미니태양광 혹은 태양광 검색하셔서 지원사업 유무를 먼저 확인하신 후 지자체와 계약한 업체를 통해 LG 혹은 한화 같은 태양광 모델을 선택하고 계약한 다음에 따로 지자체에 신청하거나, 업체에서 지자체에 대신 신청해주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