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맛집/서울

서울 토박이 지인에게 추천받아 다녀온 광장시장 먹부림 후기

by 맛객제이 2022. 6. 4.

 

안녕하세요(__)

항상 놀러 나올 때마다

마지막에 무엇을 먹고 가는지에 따라

그 여행의 마무리 매듭이 바뀐다고 생각을 하는 편인데요

기존에 미리 생각을 해뒀던 음식, 식당들은 다 가봐서

그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을 또 갈지 아니면 새로운 곳을 갈지

고민하던 찰나에 서울 사는 지인에게 연락이 와서

종로에 왔으면 광장시장 한번 들려보면 좋다 그래서 광장시장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광장시장은 종로5가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희는 종로 3 가쪽에 있었기 때문에 걸어서 방문을 했어요

지인에게 광장시장을 가서

무엇을 먹어야 하냐고 물어보니

육회랑 빈대떡을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첫 스타트는 육회로 시작을 했어요!

저희는 다행히 가게 앞을 지날 때

한 팀이 나와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주문을 하면 바로 이렇게

소금장, 기본찬, 고깃국을 내어주시는데

와... 기본으로 주는 고깃국이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ㅋㅋㅋㅋ

너무 맛있었어요

육회 17,000원

이곳에서만 먹을 거였으면 육회 말고도

사시미나 탕탕이 이것저것 시켜봤을 텐데

그래도 다른 것들을 먹기 위해 육회 하나만 주문했어요!

손님이 많고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고기가 신선하고 고기 본연의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그다음으로 찾은 가게는

광장시장 먹골 입구에 있는

순희네 빈대떡으로 왔어요!

이곳은 시장 입구라서 그런지

웨이팅이 있었어요

10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던 것 같은데

위 사진처럼 점원 분들이

빈대떡 반죽하시고 빈대떡 부치는 걸 구경하니

시간이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앞선 가게에서 육회를 먹고 온지라

녹두빈대떡 한 개 하고 고기완자 한 개를 주문했어요!

기본찬인 깍두기와 양파지

녹두빈대떡 5,000원 고기완자 3,000원

빈대떡을 어느 정도 미리 부처 두기 때문에

금방 나왔어요 ㅎㅎ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튀기듯 구워서 그런지 바삭하면서

양파 지하고 먹으니까 간도 잘 맞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완자는 추천해준 지인이

빈대떡 먹을 때 꼭 같이 시켜서

먹어보라고 하여 시켜봤는데

잘 만든 떡갈비 같았어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미 육회랑 빈대떡을 먹고

어느 정도 배가 불러오기는 했는데

뭔가 그냥 가기는 아쉬워서 

시장 안을 빙빙 돌아보던 와중에

만두가 눈에 들어와서 방문해보았어요!

군만두 하고 김치만두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날은 군만두 주문이 안된다고 하셔서

고기만두, 김치만두 이렇게 한판씩 주문을 했어요!

고기만두 5,000원

이곳은 사장님이 매일

만두피 반죽부터 시작해서 만두를 손으로 빚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만두피가 상당히 쫄깃한 게 인상 깊었어요

김치만두 5,000원

만두피가 얼마나 얇은지

처음엔 만두가 터진 줄 알았어요ㅋㅋㅋㅋ

김치만두는 김치의 강렬한 맛이랑

다른 야채의 맛이 어우러져서 맛있었습니다

이곳은 현금결제 혹은 계좌이체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총평

 

먹부림 하기 너무 좋았던 광장시장

하지만 일요일에 방문한 나...

떡 좋아하는 우리 엄마 선물로 꼭 사 오려고 했던

찹쌀떡 집은 일요일이 휴무....

그 외에도 일요일이라 그런지

문을 닫은 점포들이 여럿 있더라고요

일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에 방문을 했더라면

좀 더 재밌게 즐기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