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건강

프로바이오틱스의 올바른 복용방법

by 맛객제이 2022. 10. 13.

안녕하세요:) 최근 나이를 한 살 두 살 먹어가면서 잠을 자고 일어나도 피로 해소도 뭔가 잘 안돼서 건강보조제를 찾게 됐는데요 오늘은 그중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섭취 방법은 또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고 같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1. 꾸준히 먹기

많은 분들이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할 때 식전과 식후, 공복 중 언제 먹어야 효과가 좋은지 고민을 하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은 이것에는 정답은 없다고 말합니다. 식후에 유산균을 섭취한다면 유산균이 먹이로 삼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져서 균의 활동력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균이 대장까지의 도달력이 높아질 수 있으나 위산의 영량을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물과 함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코팅이 제대로 되어있는 유산균을 복용하게 된다면 대체로 위산에 안전하고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유산균 제품들의 품질들이 좋아서 식전, 식후 공복을 따지기 보다는 매일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 항생제와 동시에 먹지 않기

유산균 복용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항생제와 유산균의 동시 복용은 피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항생제의 모든 치료가 끝난 후 복용하거나, 같은 날 복용하길 원한다면 항생제 복용 뒤 2시간 이후에 항생제가 체내에 완전히 흡수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좋은 균을 많이 먹기

일반인 기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1일 섭취 균은 1억에서 100억 마리이지만, 장이 안 좋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균의 숫자가 효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많은 숫자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을 꾸준하게 장에 도달시키고 정착시키길 원한다면, 가격이 비싼 고함량을 고집하기보다 가격이 적당한 보급형 제품을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유산균의 역할

면연력 증강 작용, 항암작용, 정상적인 장관 및 비뇨생식기의 미생물 균총 유지, 식품의 영양학적 가치 증진, 변비 완화, 피부에도 효능, 아토피, 습진, 비타민 B군, 비타민K군, 칼슘, 마그네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으면 좋은 분들

장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며 변비나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진 분들에게 주로 추천하며, 면역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임산부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도 추천한다고 합니다.

댓글